본문내용 바로가기

"가을 단풍에 빠져 봅시다" 명품 드라이브 코스 3選

오토헤럴드 조회 수640 등록일 2019.10.08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미지 flickr(김민호)

봄꽃보다 아름답다는 가을꽃, 단풍이 피기 시작했다. 올해 첫 단풍은 지난달 26일 설악산 정상을 시작으로 이달 하순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절경 중 절경으로 불리는 설악산 단풍은 오는 16일, 그리고 내장산에서는 다음 달 3일 절정에 이른 단풍을 만날 수 있다는 예보다.

여유롭게 걷거나 사색하며 즐기는 것이 더 감칠나겠지만 다가오고 스쳐가며 떨궈내듯 단풍 숲을 헤쳐가는 가을 드라이브의 맛도 색다르다. 금수강산 우리나라는 이 계절 어느 곳 하나 부족함이 없어 걷거나 오르거나, 그리고 자동차를 몰고 떨궈지고 나뒹구는 낙엽을 가르며 가을로 빠져들 수 있는 길이 수두룩하다. 그 가운데 몇 곳을 추려봤다.

빼어난 절경까지 설악산 가는 길 7번 국도

설악산

부산에서 함경도 온성까지 이어지는 국도 7호선은 남쪽으로 내려오는 단풍을 맞이하러 가는 길이다. '아시안 하이웨이'로도 불리는 7반 국도는 강원도 권역에만 500리(213km) 넘게 이어져 바다와 백두대간을 드나들며 환상적인 절경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의 남쪽 초입, 월천리부터 왼쪽으로는 설악의 절경을 담고 오른쪽으로는 동해의 푸른 바다와 파도를 오붓이 감상할 수 있다. 7번 국도는 가는 길 내내 들러야 하는 곳이 지천이고 수채화 같은 단풍꽃이 가득한 설악산 또는 오대산을 에둘러 가면 더 멋진 절경을 즐길 수도 있다.

강변을 따라가다 보면 청평호 그리고 북한강

남이섬

경기도 가평 청평호와 북한강을 타고 이어지는 강변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산에 핀 단풍보다 물빛에 젖어있는 단풍에 취한다. 청평 대교에서 가평역으로 이어지는 30km 남짓한 도로변 가로수, 그리고 호명산이며 화야산이며 아담한 산 전체를 붉게 물들인 단풍을 바라보며 달리 수 있다.

가는 길 어귀에 생텍쥐페리 기념관, 분수광장 그리고 이곳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쁘띠 프랑스 등 짧은 거리를 오래 머물게 하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주변으로 이색적인 카페들이 제법 많이 자리를 잡고 있고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공원도 많다. 가평에는 남이섬도 있다.

변화무쌍한 절경이 이어지는 전북 진안 용담호

용담호는 금강 상류의 댐이 만들어낸 거대한 인공 호수지만 예전부터 인근 지역의 여름 피서지로 유명했고 이제는 주변 전체가 관광지로 변했다. 그렇다고 번잡하지 않아 호수를 두른 호반 도로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가 알음알음 명소로 전해져 왔으나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운장산 자연 휴양림, 천반산 자연 휴양림이 용담호를 끼고 도는 795번, 49번 국도의 지천에 있어 잘 다듬어진 단풍을 보는 재미, 무엇보다 운일암반일암과 같은 깊은 계곡을 덮고 있는 단풍은 어느 곳보다 절경이다. 진안읍에서 용담호 쪽으로 가다 만나는 상전면에 용평리가 있는데 이곳 세동마을은 늘 사진 작가들로 붐빈다. 용담호 전체를 카메라에 담을 수 있어서다. 주변에 마이산 등 볼거리도 널렸다.

그 밖에 단풍 천지를 즐길 수 있는 곳들

청남대

서울 남산길과 북악 스카이웨이, 영동고속도로에서 에버랜드 가는 길 가로수,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단풍나무가 있는 곤지암 화담숲, 밤에 봐도 고운 남한산성길, 담양의 메터세쿼이아,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도 가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명성이 자자하다.

2013년 개방된 충북 청주 청남대는 대청호를 끼고 509번 도로에서 빠져나와 그곳에 닿기까지 꽤 긴 거리가 소박한 단풍길로 이어지고 입구에서 본관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볼만하다. 그러나 가을빛 잘 받아 알맞게 익은 요즘 우리 땅에 곱지 않은 곳은 없다. 너른 평야에 황금빛으로 물든 벼잎만으로도 배부를 때가 아닌가.


김흥식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타타 회장이 직접 밝힌..재규어랜드로버 매각 계획은?
타타가 재규어랜드로버 매각은 없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다만, 새로운 파트너십을 모색해야 한다는 점에선 여지를 남겨뒀다. 나타라잔 찬드라세카란 (Nat…
조회수 539 2019-10-18
데일리카
르노삼성, SM6 구매시 500만원 할인 혜택..재도약 이끄나(?)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가 이달 안에 SM6를 구매하는 경우 500만원을 할인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세일즈 페스타(Sales F
조회수 634 2019-10-18
데일리카
전기차 폴스타2, 테슬라 모델3 직접 겨냥..막바지 개발 과정!
볼보의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는 오는 2020년 6월 출시할 폴스타2 순수 전기차 개발 막바지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이달 초 판매 가격까지 공개한 폴스타2는 …
조회수 401 2019-10-18
데일리카
GM, 파업 31일만에 노·사 극적 합의..공장 일부 폐쇄 철회
최근 미국에서 총파업으로 갈등에 휩싸여있던 GM이 잠정 합의에 성공했다. 17일 전미자동차노조(UAW)는 GM 사측과의 잠정 합의와 함께 이에 관련한 세부 사
조회수 351 2019-10-18
데일리카
애스턴마틴 고성능 SUV ‘DBX’..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인 애스턴마틴이 올 12월 공개를 예고한 고성능 SUV DBX의 실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사진 속 DBX의 실내는 커다란 2개의 디스플레
조회수 390 2019-10-18
데일리카
E클래스 vs. 5시리즈 vs. A6, 시장 경쟁 후끈..소비자 선택은?
이달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신형 아우디 A6는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과 시장에서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국내 수
조회수 1,882 2019-10-18
데일리카
퇴출 위기 디젤차, 수입차 여전히 디젤차 잔존가치 높아
국내 신차 시장에서 디젤 차종이 줄어들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요 세단 디젤 모델 판매를 중단했고 업계에 따르면 연말에 신형 출시를 앞둔
조회수 240 2019-10-18
오토헤럴드
드리프트도 가능한..현대차가 공개한 고성능 ‘스타렉스 N’
현대차가 만우절 이벤트로 선보인 이른바 ‘스타렉스 N'을 현실화 시켰다. 18일 현대자동차는 스타렉스 기반의 드리프트 차량 ‘i맥스 N 드리프트버스’
조회수 3,148 2019-10-18
데일리카
NHTSA, 2020년 보다 강화된 신차평가 프로그램 업데이트 계획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현지시간으로 16일 2020년 보다 업그레이드된 신차평가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발표했다. NHTSA는 보다 다양한 충돌 실
조회수 191 2019-10-18
오토헤럴드
오프로더로 변신한 벨로스터 그래플러, 美 SEMA쇼 전시 예정
대형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지상고를 높여 오프로드 성능을 강조한 현대차 벨로스터가 등장했다. 현대차가 내달 열리는 미국 SEMA쇼 전시를 목적으로 개발한
조회수 278 2019-10-18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