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현대기아차, 쎄타2 GDi 엔진 8개차종 52만대 '평생 보증' 실시

오토헤럴드 조회 수4,438 등록일 2019.10.14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 GDi 차량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오후 밝혔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쎄타2 GDi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예방 안전 신기술인 엔진 진동감지 시스템(KSDS, 이하 KSDS) 적용을 확대하고, 이 차량들에 대해 엔진을 평생 보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엔진 결함을 경험한 고객들에게는 보상도 실시하기로 했다.

대상 차량은 쎄타2 GDi, 쎄타2 터보 GDi 엔진이 장착된 2010~2019년형 현대차 쏘나타(YF/LF), 그랜저(HG/IG), 싼타페(DM/TM), 벨로스터N(JSN), 기아차 K5(TF/JF), K7(VG/YG), 쏘렌토(UM), 스포티지(SL) 총 52만대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미국에서도 쎄타2 GDi 엔진 집단 소송 고객들과 화해안을 합의하고 10일(현지시간) 미국 법원에 화해 합의 예비 승인을 신청했다. 2011~2019년형 쎄타2 GDi 차량에 대해 KSDS 적용, 평생보증,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보상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현대기아차는 "고객 최우선 관점에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을 검토했으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이 같은 평생 보증 및 보상 방안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쎄타2 GDi 엔진에 대한 외부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고객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자동차 회사 본연의 업무에 더 집중하기 위한 판단이다"라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등한 수준으로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한 만큼 미국집단소송의 법원 예비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에 해당 차종 고객들에게 별도 안내문을 발송하고 혜택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국내에서는 기존 보증기간이 만료돼 콘로드 베어링 소착으로 엔진을 유상 수리한 고객에게 수리비용과 외부업체 견인 비용을 보상한다. 극소수 엔진 결함 화재로 손실을 입은 고객에게는 보험개발원에서 발표하는 차량 보험 잔존가 기준으로 보상한다. 부품 결품으로 인한 수리 지연, 엔진 결함 경험 고객의 현대기아차 차 재구매시 등에도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현대기아차 측은 "차량 개발부터 생산, 판매 이후까지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결함이 발견되면 리콜 등 고객을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2015년과 2017년 미국 및 한국공장 엔진 제조과정에서 각기 다른 이유로 시동 꺼짐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해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엔진의 이상 진동을 감지해 엔진 품질 문제를 사전에 획기적으로 차단하는 KSDS 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난해부터 순차적으로 쎄타2 GDi 차량에 적용하는 등 쎄타2 GDi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향후 고객의 관점에서 철저하게 모든 사안을 계속 점검하고, 고객 지향의 기술 개발 및 품질 확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0.15
    평생보증이니뭐니 개소리 쳐하지말고 리콜을 해!!!
    어디서 되도 않는 개수작을 부리고있어.
    국민들을 우습게 보고 있다는 것이 너무 뻔히 보인다.
    기업 마인드가 완전 양아치 수준.
    주행중 결함으로 죽고 나서 저승에서 보증수리받으리?
    8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2019.10.15
    이러니 해외차들 많이 사지.........
    1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2019.10.16
    나두 돈만있으면 현기차 안산다.. 돈없으니 현기차 타고 다니지 돈있으면 수입차 산다.일본제품 까는데 좋은건 좋다고 해야 된다.
    1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4월 이어 5월에도 테슬라 판매 주춤, 애끓는 모델 3 계약자
4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테슬라의 한국 시장 판매가 내림세를 기록했다. 올 1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던 테슬라코리아의 공급 불균형이 언제쯤 해소될 수 있을지
조회수 21 15:20
오토헤럴드
르노삼성, ‘QM6 볼드 에디션’ 출시..딱 1600대 한정 판매!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가솔린 중형 SUV ‘QM6 GDe’ 모델을 기반으로 내외관에 강인하고 선명하며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QM6 볼드 에디션(
조회수 61 15:20
데일리카
다이슨이 개발하려 했던 전기 SUV..그 이미지 살펴보니...
다이슨은 3일(현지시각) 지난해 10월 중단된 전기 SUV 프로젝트의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 4월 다이슨은 처음으로 이 자동차의 공식 이미지로 측면 사
조회수 24 15:19
데일리카
벤틀리, 위대한 유산 6.75리터 V8 엔진, 61년 만에 생산 종료
영국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에 투입되던 6.75리터 V8 엔진이 61년 만에 생산을 종료한다. 최근 벤틀리는 플래그십 세단 뮬산 6.75 뮬리너 에디션을 끝으로
조회수 21 15:18
오토헤럴드
메르세데스 벤츠, CLS/E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 유럽 출시
메르세데스 벤츠가 CLS와 E클래스 세단/에스테이트 부분 변경 모델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CLS는 새로운 외장 컬러를 채용하고 광범위한 기술 업데이
조회수 21 15:17
글로벌오토뉴스
EU,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압박
2019년 유럽의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14년 이후 가장 많은 121.8g/km를 기록했다. JATO다이나믹스에 따르면 23개 유럽 시장의 평균은 NED
조회수 11 15:17
글로벌오토뉴스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뉴 A5 출시
쿠페의 다이내믹함과 아반트의 실용성,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갖춘 ‘아우디 A5’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5’ 또한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
조회수 25 15:17
글로벌오토뉴스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뉴 A4 출시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4 (The new Audi A4)’와 디자인
조회수 49 15:17
글로벌오토뉴스
토요타, 전후방 녹화 가능한 ‘디지털 이너 미러’ 공개..장·단점은?
토요타가 신형 해리어에 전후방 녹화가 가능한 디지털 이너 미러를 적용한다. 3일(현지시각) 토요타가 해리어 언론 시승회에서 공개한 디지털 이너 미러는 …
조회수 16 15:16
데일리카
車 산업 미래 경쟁의 변곡점, 내수의 힘 개소세 연장해야
코로나 19사태로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이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생산과 판매가 급감하고 있고 주요 공장 폐쇄와 대규모 해고가 이어지고 있다. 가디언지에
조회수 12 15:15
오토헤럴드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