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파격, 파라매트릭 패턴 계속 가나요? 신형 투싼 '이것이 궁금하다.'

오토헤럴드 조회 수1,960 등록일 2020.09.16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차가 15일 공개한 완전변경 4세대 투싼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온라인 론칭에 이어 오늘(16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하는 신형 투싼이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현대차 관계자는 "영업 현장에서 이미 시작된 사전 계약 문의 반응을 보면 역대급 기록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스포티지 완전변경 모델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출시가 될 때까지 당분간 신형 투싼은 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공개된 신형 투싼 내·외관 디자인과 구성품은 파격적이고 실험적인 것들로 가득했다. 가장 놀라운 것은 현대차가 지난해 LA오토쇼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비전 T와 기본 형태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완성됐다는 점이다.

프런트 그릴 형태와 패턴, 측면 보디, 루프 라인을 타고 따라 흐르는 크롬 몰딩, 리어 램프, 심지어 범퍼와 휠 디자인까지 그대로 가져왔다.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 센터장은 어제 가진 라이브 미디어 인터뷰에서 "4세대 투싼은 현대차에서 매우 중요한 차로 자리를 잡았다"라며 "투싼을 통해 혁신 적인 캐릭터를 국내와 해외에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신형 투싼에서 가장 돋보이는 램프 디자인에 대해서는 "20년전 BMW 엔젤아이 캐릭터 포지셔닝 램프, 10년전 아우디 A8 주간전조등이 보였던 혁신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투싼에 적용된 파라매트릭 히든 램프를 이들과 다르지 않은 이노베이션으로 평가한 이 센터장은 "아무도 여기에 램프가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디자인적인 자신감, 이상, 기술력을 보여준 결과"라고 말했다.

외관에서 궁금했던 리어 램프 형태는 "메인 캐릭터 라인이 뒤쪽으로 돌아가면서 램프 캐릭터가 되고, 그 밑의 파라매트릭 주얼 패턴의 램프가 수직으로 들어가면서 디테일에 있어서 앞과 뒤가 연결되는 구조"라고 말했다. 누군가 리어 램프 그래프를 "이빨" 모양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서는 "그런 의도는 없었고 유니크한 투싼 램프 그 자체로 봐 달라"고 말했다.

이것 말고도 신형 투싼에서는 지금까지 흔하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가 있었다. 아웃 사이드미러가 세단 수준으로 길게 배치됐고 후면 앰블럼 위치, 그리고 범퍼에도 기하학적 패턴을 추가해 놨다. 플라스틱 휠 아치에 에어 덕트도 적용이 돼 있다.  앞으로 출시될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N 라인은 디자인에 대해서도 언급이 됐다.

이 센터장은 "디자인적인 차별보다는 기능성에 중심을 뒀다"라며 "N라인 같은 차는 아무래도 임팩트가 좋아야 한다. N라인이 나오는 날을 하루하루 세고 있는데, 투싼보다 더 큰 임팩트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실내에서 하우징이 없는 클러스터가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겠냐라는 오토헤럴드 질문에 대해서는 "아주 큰 도전이었는데 윈드 쉴드에 (클러스터)가 비치지 않는 기술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눈부심을 방지하는 필름(Anti Glare Film)과 특수한 표면 처리로 빛 반사를 차단하고 운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파라메트릭다이나믹스가 완성된 모델이 이번 3세대 투싼"이라며 "앞으로는 파라메트릭이 아니더라도 더욱 더 진보적인 캐릭터로 현대차가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흥식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리뷰]벤틀리 3세대 플라잉스퍼, 처음부터 끝까지 감탄을 하면서 찍은 영상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4도어 리무진 올 뉴 플라잉스퍼가 국내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3세대 올 뉴 플라잉스퍼는 이전 세대보다 웅장해진 외관에 크롬 슬리브가
조회수 174 2020-10-20
오토헤럴드
캐딜락, CT4-V 등에 4세대 마그네틱 라이드컨트롤 탑재
캐딜락이 2020년 10 월 15 일, 4 세대 마그네틱 라이드컨트롤을 고성능 스포츠 세단 CT4-V 와 CT5-V의 2021년형 모델에 탑재해 미국시장에 출시
조회수 181 2020-10-20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 부분변경 더 뉴 코나 N 라인, 너 왜 떨고 있냐
도입부 얘기는 확인 결과 시승차만 그랬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소 과장스러웠던 디자인을 3년만에 부분변경으로 SUV답게 잘 다듬은 현대차 더 뉴 코나(The
조회수 212 2020-10-20
오토헤럴드
포르쉐 AG, 최고출력 700마력(PS)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E하이브리드 및 4 PHEV, 4S 공개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the new Panamera Turbo S E-Hyb
조회수 131 2020-10-20
글로벌오토뉴스
스타일과 편의성 더해진 2021년형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출시
쉐보레(Chevrolet)가 스타일과 편의성이 더해진 2021년형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새롭게 선보이며 침체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조회수 942 2020-10-20
글로벌오토뉴스
미려한 세단 폭스바겐 아테온, 내달에 없는 지금이 기회 10월이 적기
2018년 첫 출시된 폭스바겐 아테온이 지난달까지 약 8000여대가 판매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세단이자 한국 수입 세단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주역으
조회수 515 2020-10-20
오토헤럴드
르노, E-TECH HEV/PHEV 라인업 3 종 출시
르노그룹이 2020년 10월 15일, 클리오 E-TECH 하이브리드, 캡쳐와 메간 에스테이트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이어 3 대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조회수 172 2020-10-20
글로벌오토뉴스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출시, 누구나 카레이서처럼 스포츠 + 모드 추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세단 G70 1세대 부분변경모델이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신차는 내외관 디자인의 소폭 변경과 함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확대 적용으로
조회수 1,013 2020-10-20
오토헤럴드
르노 CEO, 스포츠카 알피느 못 팔면 어때, 미니 페라리로 키울 것
프랑스 르노가 황당한 목표를 잡았다. 20년간 묵혀놨다 지난 2016년 부활시킨 스포츠카 브랜드 알피느(Alpine)를 페라리급으로 키워보겠다는 것이다. 루카
조회수 212 2020-10-20
오토헤럴드
GM 크루즈, 샌프란시스코에서 올 해 말 운전자없는 자율주행차 선보인다.
GM의 자율주행차 개발 회사인 크루즈가 2020년 10월 16일, 올 해 말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보조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크루
조회수 124 2020-10-20
글로벌오토뉴스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